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저소득 청년이라면 늦기 전에 번호 인증 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하세요!

청년내일저축계좌란?

 저소득 청년이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30만원을 매칭하여 1440만원의 자산을 만들도록 지원하는 정책

신청대상

  • 연령, 소득 기준, 가구 소득, 가구 재산 4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한 청년을 대상

다른 지원사업들도 확인해보세요👇

숨은보험금 환급신청하세요!

해당 글에서는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모든 보험계약에 대해 한번에 모두 알아보는 방법과 지급받지 않고 남겨진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융당국과 생명보험협회 및 손해보험협회를 통해 만들어진 숨은보험금 통합조회 서비스인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2017년 12월 부터 운영하고 있으나, 실제 찾아간 숨은 보험료 보다 앞으로 찾아줘야하는 보험금이 더 많고 그 금액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숨은보험금이란 보험계약으로 인하여 지급받을 사유가 생겼음에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 등을 말합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지급되거나, 만기가 도래한 보험금, 계약자 등이 찾아가지 않은 휴면보험금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더 찾아갈 돈이 없는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숨은보험금 조회 및 환급
  2.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3.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4.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5.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6. 국세환급금 조회
  7. 유료방송 환급금 조회

내보험찾아줌 서비스 이용방법

“내보험 찾아줌”은 내가 가입한 모든 생명보험·손해보험 상품의 가입내역과 아직 청구하지 않고 남아 있는 보험금 내역주)을 365일 24시간 확인할 수 있는 통합조회시스템입니다. 

인터넷 신청 및 조회는 24시간, 실시간으로 가능하고,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서비스 바로가기

  1. 생명보험협회 및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중인 공식사이트 접속
    위 바로가기 서비스를 통해 공식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숨은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2. 본인인증 – 개인정보,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 후 공동인증서, IPIN, 휴대폰 인증 중에 편한 방법으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3. 정보동의-고객정보활용동의에 대해 모든내용에 동의를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4. 결과확인– 본인의 모든 보험가입내역이 조회되며, 한번에 가입내역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청구보험금, 휴면보험금 및 조회되지 않은 보험회사의 내용이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알려줍니다.

내보험찾아줌 서비스 참고사항

조회결과는 접수일 현재 기준이며, 보험회사에서 제공한 자료를 기초로 작성된 것으로 세부내역(유지여부, 보험금액, 보험금 신청방법 등)은 해당회사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접수일 현재 조회대상자가 보험계약자나 피보험자로 되어 있는 유지계약, 실효계약, 만기계약 및 휴면계약이며, 보험금, 제환급금 등의 지급이 종결된 계약은 계약 종료 후 3년 이내인 경우 조회됩니다.

우체국,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가입한 보험 및 공제상품은 조회내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한 조회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내보험 다보여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상세조회 방법

‘내보험 다보여’는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의 세부 보장내역을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내가 가입한 보험의 유사 연령대 대비 과부족 보장 등을 확인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조회시스템입니다.

내보험다보여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credit4u.or.kr/total_intro.jsp

더 찾아갈 돈이 없는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숨은보험금 조회 및 환급
  2.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3.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4.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5. 통신요금 환급금 조회
  6. 국세환급금 조회
  7. 유료방송 환급금 조회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이 내달 1일부터 시작됩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의 만 19세~34세 일하는 청년이 지원 대상입니다.

이 계좌는 3년간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10만원을 추가 지원해줍니다. 3년 만기 시 720만원의 적립금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소득 가구의 청년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30만원을 지원해 3년 뒤 144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걱정을 덜고 안정적인 경제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가입 가능한 청년의 근로·사업소득 기준은 기존 200만원에서 22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 주거와 생계를 달리하는 청년 가구의 경우 청년 가구의 소득·재산만 조사해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서류 제출을 간소화함으로써 많은 청년들이 지원 대상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입은 신청 기간 내 주소지 시군구 내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에서 가능합니다. 복지부가 운영하는 복지 포털 사이트 홈페이지에서도 내달 15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국내 어디서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 문자 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선정 안내를 받은 청년들은 매월 10만원을 적립하면서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하며 자산 형성 포털 내 온라인 교육 10시간을 이수하고, 만기 6개월 전에 자금 사용 계획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이렇게 청년들은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게 됩니다.